본문 바로가기

독서/재테크 도서 리뷰

[재테크 책 리뷰] 열두 살에 부자가된 키라. 저자 소개, 핵심정리 및 느낀점

반응형

한번 해 보는 것은 없어, 하느냐 안 하느냐 두 가지가 있을 뿐

돈을 벌고는 싶지만 무엇부터 해나가야 할지 모를 때가 많다.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하면서 추가 수입을 얻는 일은 힘들고 어렵다. 그럴 때는 내가 알고 있고, 할 수 있고,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고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줄 방법을 찾아보자. 어떤 방법이 생각나면 해보자. 내가 좋아하는 일들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자신감을 갖고 부딪혀 보면 길을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왜 해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해야 하는지부터 생각을 하는 것이 좋겠다.

저자 소개

보도 섀퍼

보도 섀퍼는 독일의 경제 문학가이자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이다. 

저서는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열두 살에 마음 부자가 된 키라>, <돈-원제: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 <성공의 법칙 30>,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부자 전략>, <단순한 리더십>, <여자는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리더 시스템>

핵심 정리 

소원도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면 얻을 수 없다. 목록을 날마다 쳐다보면서 소원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가고, 소원 엘범에 그 그림을 붙인다. 자신감은 너 자신이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지 안 믿는지 결정해 준다. 그러니까 네가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으면 시작조차 할 수 없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성공일기에 10분을 써라. 10분은 널 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제일 좋은 방법은 네가 오늘부터 성공일기를 쓰고 그 내용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도록 계속 생각하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인가를 계획했다면 72시간 내에 실행에 옮긴다. 두려움을 극복한 사람이 소중한 것을 얻는다. 돈이란 마음으로 준비해 온 사람에게 머물게 되어있다. 소원 상자를 만들어라. 만들지 않으면 소원이 성취되는 일은 저대로 없을 것이다. 소원 상자에  돈을 넣고, 소원 앨범을 만들고, 성공 일기를 써라. 돈을 많이 벌기로 결심하고 포기하지 않기로 결심하라. 내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 멋진 이유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일이 어렵다고 도망쳐서는 안 되고 어려움과 실수와 창피함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사람들을 불행하게 할 수 있다. 두려움이란 뭔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상상하는 데서 생겨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돈 마술사들은 소망을 세우고 돈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것을 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감을 갖고 있다. 매일의 지출, 소원, 거위통장을 위해 돈을 나누고 현명하게 투자하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즐겨라 돈은 반드시 투자되어야만 하고 돈은 황금알을 낳아야 한다. 투자는 이해하기 쉬운 것이어야 한다.

# 머니가 알려준 '부자가 되는 방법'

1. 부자가 되고 싶은 열 가지 이유를 적어라.

2. 소원 앨범과 소원 상자를 만들어라.

3. 매일 성공 일기를 써라.

4.황금 알을 낳는 거위를 잊지 말라.

5. 해보기 전 까지는 미리 판단하지 말라.

 

느낀 점

작은 목표와 습관을 만들기는 쉽다. 하지만 매일 같이 지키기는 너무나 어렵다. 해야 할 일이 쌓여있을 때도 있고 집안에 무슨 일이 생겼을 때도 있을 것이다. 매일 같이 지켜지는 작은 습관들이 돈을 버는 이유를 상기시켜 주어, 더 벌 수 있는 생각을 하고 행동하게 만드는 힘이 될 것이다. 조깅을 하기로 목표했으면 신발을 먼저 신어야 하고, 책을 읽기로 했으면 손에 책을 들어야 한다. 거창한 목표를 세웠다면 신발을 신고, 책을 손에 쥐는 작은 습관들을 먼저 만들어야겠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머니라는 훌륭한 조력자를 만나 배우고, 생각하고, 실천하고, 노력한다. 소원 앨범을 만들어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먼저 생각하고, 성공 일기를 통해 자신이 잘한 일과 앞으로의 일을 계획한다면 황금 알을 낳는 거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