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인천 부평 공원

반응형

제가 자주 가는 부평공원에 다녀왔습니다 1995년부터 조성된 공원은 약 3.4만 평에 이르는 거대한 공원입니다.

공원종합안내도

외곽을 따라 한 바퀴를 천천히 걸으면 20∽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시간 때나, 계절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기본 현황

 

공원입구

공원 입구 인데요. 여기서 스트레칭 잠깐하고 들어가시면 좋습니다. 나무가 많아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그늘에서 몸 좀푸신다음 걸으시면 됩니다. 

주차장입구

주차장 입구 입니다. 평일에는 여유 있으나 주말에는 일찍 오시지 않는다면 공원 외곽에 차를 대시는 게 좋습니다. 7월부터는 무인시설로 바뀌는 공사를 할 예정인듯합니다. 

그늘막 쉼터 안내도

주말에 시민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그늘막 쉼터. 텐트나 간이 의자를 많이 갖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무료로 이용하능하고 반려 동물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그늘막쉼터 전경 1
그늘막 쉼터 전경 2
연못 1

공원 중간중간에 연못이랑 분수대가 있어서 지금 같은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연못 2

 

공원옆 먹거리

공원우측에 100터정도 먹거리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밴댕이회를 좋아하기에 가끔 가는 곳입니다 

육교

동수역 쪽에서 공원으로 들어오는 육교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체육시설 1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가 2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근력운동과 스트레칭기구, 줄넘기와 훌라후프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2

게이트볼장 

체육시설 3

족구랑 배드민턴 치는 곳

아이들 놀이시설

어린이 놀이시설입니다. 전에는 물놀이하는 곳이었는데 놀이터로 바뀌었습니다. 아이들 놀기 좋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넓고 궤적 합니다. 공원입구와 중간에 2군데 있습니다. 

공원 매점

 

스트레칭 따라하기

운동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고 운동하셔야 합니다. 

에어로빅

아침저녁으로 에어로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음악에 잠깐 같이 해보아요^^ 

공원 중간

공원을 가로지르는 길입니다 일직선으로 되어있어서 다니기 좋습니다. 

공원 중간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서 푸르름이 느껴집니다. 도시 가운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게 너무 좋습니다. 일주일에 두세 번은 가는 곳인데 계절의 변화에 따라 공원의 색이 바뀌어서 늘 새롭습니다. 지금은 자연에 힘이 붙는 것 같습니다. 역동적으로 살아가려는 자연에게 많은 힘을 얻어갑니다. 

 

 

반응형